LAXTHA 개요
CEO  
연혁  
채용공고
위치,연락처
인증/허가
특허
TV/언론의 LAXTHA
공지사항
주주공지
  Home > Company > TV/언론의 LAXTHA
 
목록:TV/언론의 LAXTHA
 
 
   
 

 

[EBS 보니하니] 
매주 월~금 저녁 6시 10분 ~ 7시 30분  [자막방송]

 보니하니는 EBS 어린이 교양 프로그램입니다. 월~목요일은 초등교과 학습 코너, 전화나 인터넷으로 선생님께 질문하는 코너, 보니하니와 게임, 노래 및 지식 대결, 매직쇼가 있으며 금요일에는 <아자아자! 금요일>이라는 이름으로  직접 탐정이 되어 보는 <0813 추리극장> 모든 호기심을 해결한다! <교과서 따라잡기 -아하! 그렇구나>, 넘치는 끼를 보여주는 <우리! 끼리!>, 게임과 운동이 함께 <체험 게임-몸으로 즐겨요>등등의 코너들로 즐기면서 공부할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지난 6월 10일 EBS 보니하니에 비추어진  (주)락싸의 모습을 올려놓아봅니다.

[제작진TV]
- 연 출 : 문현식, 박정민, 이은미
- 조연출 : 이현기, 김인성, 안희진
- 작 가 : 정 명, 임진희, 도승림, 이연주, 윤환숙, 유은혜
- M C : 장원식, 한 별

▷ 본 글은 락싸의 CANS3000과 관련된 부분들만 발췌한 것입니다.

머리속에서 일어나는 일에 관하여 연구할때 많이 활용되는 것이 뇌파측정입니다. 이에 대하여 궁금하신 내용은 여기 를 참조하세요.

 매운음식, 괴로운데 왜 먹어요?

"매운음식, 괴로운데 왜 먹어요?" 라는 EBS관계자의 질문의도에 따라서 세계적인 생체신호계측 및 분석장비 회사인 국내  (주)락싸CANS3000 과  뇌파 기반 배경뇌파S/W 을 이용하여 뇌에서는 어떤일이 있어나는 가를 살펴보았습니다.



"매운음식을 먹으면 스트레스가 풀린다고요?!"

 실험설계및 검사환경

매운 음식을 먹을때 뇌의 반응을 알아보기 위하여 수행하고 있는 뇌파 검사 장면입니다.  피험자의 머리에 연구원이 전극을 붙이고 있습니다.

매운 음식을 먹을때 뇌의 반응을 알아보기 위하여 수행하고 있는 뇌파 검사 장면입니다.  피험자의 두뇌로부터 흘러나오고 있는 뇌파신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피험자에게 바늘꿰는 스트레스를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피험자 좌측편에 있는 장비 CANS3000 을 이용하여 뇌파를 측장하면서 분석하고 있습니다.

피험자가 집중을 하면서 바늘에 실을 꿰고 있습니다.

쉽지 않아보이네요.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피험자의 베타파의 변화 그래프를 살펴본 것입니다. 실 꿰기 시작하면서 베타파가 급격하게 증가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은 피험자에게 고추를 먹이고 있습니다.

 전문가의견

락싸기술연구소의 연구원이 분석 결과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고추를 먹자마자 베타파가 급격하게 증가합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감에 따라 베타파가 뚝 떨어져서 감소하고 있습니다.

 서울대 약대 서영준 교수 인터뷰

 매운음식을 먹으면 매운음식속의 캅사이신이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그 통증에 대한 정보가 대뇌에 전달됩니다.

그러면 대뇌는 통증을 없애기 위해서 엔돌핀을 분비하도록 명령을 내린다는 것입니다.

   
 
목록:TV/언론의 LAXTHA
 
  Copyright © LAXTH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