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XTHA 개요
CEO  
연혁  
채용공고
위치,연락처
인증/허가
특허
TV/언론의 LAXTHA
공지사항
주주공지
  Home > Company > TV/언론의 LAXTHA
 
목록:TV/언론의 LAXTHA
 
 
   
 

MBC 스페셜 '내아이를 위한(사랑의기술)'
기   획 : 곽동국
연   출 : 조능희     글/구성 : 송미경 남지윤
  
조연출 : 김동희     취     재 : 김은아    

-2부-『 행복한 아이로 키우는 감정코치 』

 

부모를 위한 행복 지침서

MBC스페셜 ‘행복한 부부, 이혼하는 부부’의 제작진이 준비한 행복한 가정 만들기 제 2탄,
<내 아이를 위한 사랑의 기술>
. 부부관계가 가정의 화목을 좌우한다면, 부모자녀 관계는 아이의 인생을 결정한다. 나쁜 습관, 가출, 대인관계 불안과 우울증 등 부모의 잘못된 양육 방식으로 인한 문제는 계속된다.

부모와 의견이 대립할 때, 동생과 싸워 화가 났을 때와 원하는 바를 이루지 못해 실망했을 때. 우리 아이들의 스트레스는 얼마나 될까. 이들의 스트레스를 낮추고 아이와 더 가까워 질 수 있는 절호의 찬스를 잡는 방법을 배워본다. 제작팀은 유치원생부터 사춘기 청소년까지 아이와 부모의 실제 갈등 상황을 포착하고 특수 제작된 뇌파 기기를 장착하여 아이들이 받는 스트레스 지수를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데 성공하였다.

부부 치료로도 유명한 미국의 가족 치료 전문가 가트맨 박사. 그는 장기간 프로젝트로 부모와 아이들에게 감정 지도법을 교육하고 놀라운 변화를 겪었다. 기본적으로 부모로부터 자기감정을 인정받은 아이는 타인의 감정을 쉽게 인정할 수 있었던 것. 그 결과 대인 관계 뿐 아니라 자신감, 건강, 집중력, 학습 향상 등 다방면에서 감정코칭의 효과가 증명되었다.

본방송에서는 가트맨이 연구한 감정코칭 5단계를 제시하고 아이를 바꾸는 기적의 감정지도법을 소개한다. 내 아이를 위한 <사랑의 기술>은 자녀를 향한 효과적인 사랑 전달 방법이 담겨 있는, 부모가 꼭 알아야 할 기본 교과서이다.


MC : 노주현
‘행복한 부부, 이혼하는 부부’에 이어 두 번 째 나레이션이션을 맡은 노주현씨.
푸근한 아버지의 이미지로 돌아온 그가 말하는 사랑의 기술은 무엇일까.

 

-2부-『 행복한 아이로 키우는 감정코치 』

방영일:  2006년 9월 3일 밤 11:30


♣ 청소년의 뇌에는 뭔가 특별한 비밀이 있다
 

소리치는 엄마와 말대꾸하는 아이의 뇌파는 어떠할까? 측정 결과, 아이가 부모에게 상처 되는 말을 들을 때의 스트레스 지수는 청양 고추 3개를 날로 먹었을 때보다 훨씬 높았다!! 미국의 뇌 전문가 토드 박사는 청소년기의 뇌구조와 성인의 뇌구조는 확연한 차이를 보인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아직 성숙하지 않은 뇌를 가진 청소년들에게 어른스런 말과 행동을 기대하는 것은 무리가 아닐까?!

♣ 아이와 가까워지는 것이 진짜 교육이다 

기초학력이 높은 아이일수록 부모와 대화를 많이 한다는 교육부의 조사결과와, 아버지와 대화를 많이 할수록 창의력이 높아진다는 한국메사연구소의 발표는 부모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말해준다. 사회과학자 니콜라스 질 또한 미국 내의 2300명의 아이들을 12년 이상 관찰한 결과, 이혼이나 별거, 잦은 부부싸움과 같은 가정 문제가 자녀의 문제 행동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을 알아냈는데. 가정을 화목하게 하고 아이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웰빙 교육법에 주목해보자.

♣ 용기 있는 부모가 행복한 아이를 만든다  

‘엄마가 용기 내어서 너한테 미안해라고 얘기하고 싶어. 그걸 받아줬으면 좋겠다’

행복한 아이의 조건은 무엇일까? 삼시세끼 굶지 않고 부모가 준 용돈으로 하고 싶은 것 다 하는 것? 비싼 학비 걱정 없이 마음껏 공부할 수 있는 것? 이것으로 충분히 내 아이가 행복할 수 있다 확신하는가? 부모는 자식을 위해 남부럽지 않게 해줄 것 다 해주며 부족한 것 없이 키워냈노라 자신하지만, 아이는 자신의 마음을 몰라주는 부모 때문에 낙심하고, 결국 마음의 문을 닫아버린다. 결국, 부모로부터 받은 스트레스는 고스란히 아이에게 대물림되고 그 갈등은 다음 대, 그 다음 대까지 계속되는 것. 이제, 새로운 감정지도법으로 당신이 그 악순환을 끊을 차례다.



▷ 본 글은 락싸의 폴리그래프장비와 관련된 부분들만 발췌한 것입니다.

 2부에서는 락싸기술연구소에 대한 소개가 등장합니다. 그리고 부모와 갈등상황에 있는 아이의 정신적스트레스 지표값이 아이들로 하여금 공포 또는 혐오스런 사진을 보여줄때의 스트레스 지표값과 청양고추를 먹게 했을때의 스트레스 지표값보다 3배 이상 크다는 것이 방영되었습니다. 뇌파변화와 심박수 변화를 보는 실험을 MBC스페셜 제작팀과  (주)락싸 가 수행하였습니다.  PolyG를 사용하여 실험을 하였습니다. 뇌파실험 및 분석에 대한 정보는 락싸 홈페이지의 정보공간란을 활용하시고 뇌파에 대한 교육을 듣고 싶으신 분은 여기를 클릭하여 참조하세요.


  (주) 락싸 기술연구소 가 위치한 대덕연구단지 내의 장영실관 전경입니다. 보다 정확하고 진실된 장비를 개발하고 만들기위해 (주)락싸 기술연구소 의 전등은 밤에도 꺼지지 않습니다.

   (주) 락싸 기술연구소  연구원들이 실험에 사용할 장비를 테스트하는 모습입니다.  보다 정확한 장비를 만들기위해서 여러가지 테스트를 거칩니다.  화면에 보이는 장비는 다원생체신호 측정 장비인 PolyG 입니다

  (주) 락싸 기술연구소 에서도 테스트할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단연 명품 분석 소프트웨어 TeleScan입니다. 

 모든 테스트를 마치고 연구원이 PolyG 를 특수하게 제작된 운반상자에 조심스럽게 담고 있습니다

 피험자 아이들에게 뇌파측정 을 위한 전극을 부착하고 심박수 측정을 위한 전극도 부착하였습니다. 

전극들을 부착하고 화면에 무서운 사진과 혐오스런 사진들을 보여주면서 뇌파와 심전도를 동시에 측정하였습니다. 

 제작팀은 아이들의 정신적 스트레스와 심박수의 변화를 이미 설치된 TeleScan으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전극들을 부착하고 매운 음식을 먹게 하면서 뇌파와 심전도를 동시에 측정하였습니다. 

 한 아이의 눈에서 눈물이 흐릅니다. 

 뇌파스트레스 지표를 측정한 것입니다. 부모와 갈등상황에 있는 아이의 뇌파스트레스 지표는 20Hz에 있습니다. 그런데 무서운 사진 자극과 매운 음식에 의한 자극에 의한 뇌파스트레스는 그것의 반에도 못 미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모와 갈등 상황에서의 스트레스가 공포, 혐오스런 사진 또는 아주 매운 자극들에 의한 스트레스 보다도 훨씬 클 수 있음을 말씀 하셨습니다.

   
 
목록:TV/언론의 LAXTHA
 
  Copyright © LAXTH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