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XTHA 개요
CEO  
연혁  
채용공고
위치,연락처
인증/허가
특허
TV/언론의 LAXTHA
공지사항
주주공지
  Home > Company > TV/언론의 LAXTHA
 
목록:TV/언론의 LAXTHA
 
 
   
 

[보안뉴스 2010-09-04]

ETRI, 이통 3사와 삼성, LG 등 대기업, 중소기업, 대학 등 구성


[보안뉴스 김정완] 감성ICT 기술 개발 및 상용화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국내 기업 및 학계, 연구소 등이 모여 ‘감성 ICT 산업협의회’를 창립하고, 3일 첫 총회를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COEX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개최했다.

 

▲ 3일,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COEX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감성 ICT 산업협의회 창립회’를 마치고 멤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왼쪽 세번째부터 오른쪽으로) SK텔레콤 이명성 CTO, 지식경제부 조석 성장동력실장, SK텔레콤 김후종 서비스기술원장(회장), 김흥남 ETRI 원장, 삼성전자 이원식 상무, LG전자 손진호 소장.

 

감성ICT란 인간의 감성을 센싱해 이를 데이터화 하고, 다양한 IT 기기에서 활용하는 기술로 미래에 각광받을 핵심 분야로 손꼽히고 있는 분야다. 감성 ICT 기술이 상용화 되면 생각만으로도 게임 조작이 가능하게 되고, 이용자의 기분에 따라 UI가 자동으로 바뀌는 휴대폰 등의 개발이 가능해진다.


감성ICT산업협의회에는 ETRI, 국내 이통3사 및 삼성전자, LG전자 등 국내 대기업 5개 업체와 6개 중소기업, 12개 대학교 등이 창립 멤버로 참여했으며, 이번 협의회 조직을 통해 감성 ICT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부·민간·연구소 합동 전략이 수립될 예정이다. 또한 지속적인 회원 확대를 통해 감성ICT를 한국 IT산업의 큰 축으로 자리 잡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감성ICT산업협의회 초대 의장사로는 SK텔레콤이 선임됐다. SK텔레콤은 위치기반의 모바일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인 1mm, 지인5명을 바탕화면에 설정해 수시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파자마5 서비스 등 감성 관련 기술을 개발해 업계 최초로 상용화 한 바 있는데, 이번 초대 의장사 선임은 이 같은 선도적인 감성ICT 기술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감성ICT 산업협의회 창립 총회장에서 열리는 미니 전시회에서는 손으로 조작하지 않고 단지 생각만으로 골프 등을 칠 수 있는 게임기, 차세대 감성기반 거짓말 탐지기, 영화 속 인물의 감정을 인식하는 솔루션 등 다채로운 볼거리도 함께 제공됐다.


이날 창립 총회에 참석해 감성ICT의 비전과 추진방향을 논의한 지식경제부 조석 성장동력실장은 “애플 아이폰, 닌텐도, wii 사례에서 보듯 감성ICT는 향후 IT시장의 핵심 키워드”라고 강조하며 “감성ICT 분야의 R&D 투자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조석 실장은 “선진국에 비해 우리의 출발이 늦었지만 IT업계가 위기를 인식하고 적극 나서는 만큼 조만간 좋은 성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초대 회장으로 선임된 SK텔레콤 김후종 서비스기술원장은 “감성ICT산업협의회 창립을 통해 한국의 감성ICT기술이 세계적으로 선도해 나가기를 바란다”며 “감성 기반의 UI, 광고 등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연구를 지속하여 조속히 상용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정완 기자(boan3@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링크 : 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22709&kind=2

 

[산업뉴스] 관련 동영상 바로가기!!

   
 
목록:TV/언론의 LAXTHA
 
  Copyright © LAXTHA Inc. All rights reserved.